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어렵지 않아요.

카테고리 없음 2024. 4. 20. 11:17

장애인증명서는 장애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인이 등록된 장애인임을 증명하는 서면으로, 본인 인증 수단이 있다면 정부 24를 통한 손쉬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장애인증명서 발급 바로 가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으시면 되고, 인터넷 발급은 아래의 설명을 따라서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증명서-인터넷발급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장애인증명서는 정부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후 '장애인증명서 발급'을 검색하여 '발급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정부 24의 거의 모든 서비는 회원/비회원으로 선택하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장애인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비회원으로 신청하여도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비회원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 식별 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절차와 기본 인적사항 입력 절차가 필요하니 '동의합니다' 체크 후 인적 사항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별표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으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이제 장애인증명서 발급 단계입니다.

 

 

장애인증명서 인터넷발급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주소를 검색 후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여기서는 온라인발급을 선택하여 문서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수령하기 원하신다면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내역에 처리 상태가 처리완료로 변경돼있고 '문서출력'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있다면 문서출력 버튼을 선택하여 장애인증명서를 인쇄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장애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를 나눠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번거롭게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한 인증 절차 하나만으로 장애인즘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한 번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차

     

    위로올라가기
    ❌ 컨텐츠 및 스킨 도용 금지!